[태풍 힌남노] 삼성·LG, 태풍 피해지역서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

입력 2022-09-08 10:00  

[태풍 힌남노] 삼성·LG, 태풍 피해지역서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삼성과 LG가 태풍 힌남노로 피해가 발생한 포항과 경주 일대에서 수해 복구 지원에 나섰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포항 2곳과 경주 1곳에 각각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 제품 세척 및 무상 점검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하는 중이다.
또 콘택트 센터(☎1588-3366)를 통해 피해 신고를 접수한 경우 엔지니어가 방문해 수해복구 특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달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에도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는 등 재해 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LG전자[066570]도 포항과 경주에 임시서비스 거점 5곳을 마련하고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을 동원해 이재민의 피해복구를 돕고 있다.
필요에 따라 일부 지역은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면서 침수 가전을 세척하고 부품을 교환하는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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