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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한국거래소는 그룹 비투비의 멤버 육성재를 광고 모델로 한 홍보 영상과 옥외 광고를 제작해 오는 15일 오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거래소는 최근 자본시장에 진입한 젊은 투자자들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예비 투자자들을 타깃으로 해 육성재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캐치프레이즈인 '이거 누가 다 한 거래'를 쉬운 노래와 춤으로 표현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것으로 거래소는 기대했다.
옥외광고는 서울 강남역·여의도역, 부산 서면역 등 전국 주요 지하철역 스크린도어와 버스 정류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 거래소는 최근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한 '미미미생-한국거래소편'을 론칭해 MZ세대와 소통을 노력 중이다.
유튜버 미미미누가 한국거래소 신입사원 '김민우'로 입사하는 콘셉의 영상으로,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도 출연해 면접을 한다.
향후 거래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관련 영상이 시리즈로 올라올 예정이다.
아울러 15일부터 한국거래소의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론칭을 기념해 거래소 마스코트인 황비, 웅비 이모티콘을 배포한다고 거래소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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