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상승에 편의점 반찬 인기"…CU, 소포장 반찬 브랜드 출시

입력 2022-09-22 08:26  

"물가 상승에 편의점 반찬 인기"…CU, 소포장 반찬 브랜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는 오프라인 매장에 소포장 반찬 브랜드를 새로 출시하고 애플리케이션에는 간편식 전용관을 신설한다고 22일 밝혔다.
1인 가구가 늘고 물가 상승으로 직접 반찬을 만들기보다는 소량으로 사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물가 상승이 본격화된 올해 2분기 반찬류 매출은 19.3% 증가했고, 3분기 상승률도 24.5%로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1∼20일 기준으로는 반찬과 함께 구매하는 즉석밥(28.9%)과 소면(53.0%), 1kg짜리 소용량 쌀(39.3%) 매출도 함께 늘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반찬한끼'는 1인 가구가 혼자 먹기 좋은 90g짜리 소포장으로, CU는 젓갈 3종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가짓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포켓CU 앱에는 간편식 전용관을 신설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간편식 제품을 소개한다.
포켓CU에서 구매한 간편식 제품은 고객의 주소지로 택배 배송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