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초가을 추위에 국물 요리·난방가전 판매량 증가(종합)

입력 2022-10-11 10:40  

이른 초가을 추위에 국물 요리·난방가전 판매량 증가(종합)
마켓컬리, 전골류·방한용품 판매량 83%↑…하이마트, 난방가전 매출 185%↑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 국물 요리와 난방용품·가전 등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마켓컬리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전골류와 방한용품의 판매량이 지난달 15∼25일보다 약 83%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김치우동 전골, 소고기 칼국수 전골 등 전골 간편식 판매량은 80% 가까이 늘었다.
특히 온수 매트, 전기요 등 난방가전 매출은 8배나 늘었다.
마켓컬리는 오는 13일까지 유아용 내복, 국물 요리 간편식 등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071840]도 이달 1∼10일 판매된 요장판, 히터 등 난방가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 늘었다고 밝혔다.
히터는 약 250%, 요장판은 약 165%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전국 410여 개 매장에서 난방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윤상철 롯데하이마트 생활가전팀장은 "캠핑, 사무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며 난방가전 수요는 더욱 늘 것"이라고 말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