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유럽과 일본에서 감 스낵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유럽에서는 김을 먹기 편한 스틱 형태로 만든 '비비고 씨위드 스낵'(bibigo seaweed snack)'을 출시했다.
맛은 현지에서 선호하는 씨솔트(Sea Salt), 코리안 바비큐(K-BBQ), 핫칠리 등 세 가지다.
CJ제일제당은 웰빙 간식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유럽에서 김 스낵을 선보였고,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경향을 반영해 내부 용기도 종이로 제작했다.
일본에서는 초밥용 김과는 다른 식감의 김스낵 '비비고 와삭'(bibigo WASAC)을 내놨다.
얇은 김 사이에 라이스 퍼핑볼을 넣어 샌드 형태로 만들었고 일본 소비자가 좋아하는 김 특유의 풍미를 강화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 제품의 판매를 북미, 호주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6년 김 사업을 시작했고 2010년 미국에 조미김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재는 60여 개 국가에 비비고 김을 수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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