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 트렌드에 약과·수정과 등 판매 '불티'

입력 2022-10-23 06:06  

'할매니얼' 트렌드에 약과·수정과 등 판매 '불티'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인기를 끌며 약과, 수정과 등 전통음식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할매니얼은 주로 중장년층이 선호한다고 알려진 전통음식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일종의 신복고 현상을 의미한다.



위메프는 지난달 21일∼이달 20일 전통 간식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품목별로 대표적인 할매니얼 트렌드 상품인 전통약과의 경우 지난해보다 96% 증가했고, 수정과(199%), 모나카(124%), 미숫가루(74%), 뻥튀기(46%)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11번가는 같은 기간 한과·유과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96% 증가했고 전통식혜(47%), 찹쌀떡(36%)도 많이 나갔다.
홈플러스도 같은 기간 미니꿀약과, 찹쌀과자, 떡뻥튀기 등 할매니얼 트렌드 상품 판매량이 60∼72% 늘었다고 설명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