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방송ㆍ미디어의 최신 산업 동향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국내외 산ㆍ학ㆍ연 기관이 모이는 '2022 차세대 미디어 주간' 행사가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디지털 대전환기 미디어·콘텐츠의 변혁'을 주제로 한 '2022 차세대 미디어 주간'을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올해로 8회째이며, 코로나19 사태로 작년과 재작년에는 온라인으로만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미디어 등 3개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대한 콘퍼런스와 투자설명회, 직업체험전 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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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퍼런스에서 컨설팅 전문기업 PwC의 미디어산업 부문 리더 베르너 볼하우스 전무가 '미디어산업 역동성의 변화와 권력 이동'을 주제로 강연하고, 티빙(TVING)의 양지을 대표가 '국내 OTT 성장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또 인공지능으로 모습과 목소리가 복원된 가수 고(故) 임윤택과 '울랄라세션'의 합동공연도 기획됐다.
행사 기간에는 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주최하는 '2022 케이블TV 방송대상', 한국 IPTV 방송협회의 '지미콘(GeMeCon) 2022' 등 유료방송산업 시상식 등도 함께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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