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마켓이 패밀리사이트 G9의 핵심 기능을 이식하고 해외직구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G9는 지난 2013년 G마켓이 선보인 큐레이션 쇼핑 사이트로 당시 부상하던 해외직구 영역을 특화하는 방향으로 운영돼왔다.
G마켓은 모바일쇼핑과 해외직구가 일반화돼 차별성을 찾기 힘든 현 상황을 고려해 12월 27일부로 G9 서비스를 종료하고 G마켓 자체 채널의 해외직구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G마켓 모바일 및 PC버전 홈 화면 가운데 영역에 '해외직구 바로가기' 서비스를 추가하고 '아이허브' 등 해외직구 전문샵 입점을 늘리는 등 해외직구 서비스 및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내달 21∼30일 해외직구 빅세일을 신설해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라이브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G마켓 관계자는 "해외직구 고객의 분산을 막고 사이트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더욱 진화한 해외직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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