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프닝 분위기에 백화점 영업이익 49.4% 증가
신세계인터 또 최대 실적…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추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004170]가 백화점의 견고한 성장세와 자회사 실적 개선에 힘입어 올해 3분기에도 호실적을 냈다.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분위기 속에 패션과 화장품 수요가 늘고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등 자회사들이 사상 최대 실적을 내면서 지난해 1분기 이후 7분기 연속 성장 기록을 이어갔다.
신세계는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이 1조9천55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3%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천530억원으로 49.4% 늘었다.
순이익은 945억원으로 50% 줄었다. 작년 3분기에 광주신세계[037710] 지분 매수에 따른 염가매수차익이 일시적으로 반영됐기 때문이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천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9.8%, 영업이익은 1천94억원으로 50.5% 증가하며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챙겼다.
야외활동이 늘면서 여성 패션(+31.7%)과 남성 패션(+29.1%) 등 대중 장르가 크게 성장했고 추석 명절(+21.1%) 실적도 좋았다.
또 강남점의 영 패션 전문관을 리뉴얼하고 업계 최초로 대체불가토큰(NFT) 행사를 여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미래 고객을 확보한 점도 주효했다.
지난해 8월 문을 연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도 1년 만에 매출 8천억원을 달성하며 중부권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고 있다.
연결 자회사 중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매출 3천875억원(+10.6%), 영업이익 242억원(+71%)으로 3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특히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960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920억원)을 넘어섰다.
자체 패션 브랜드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고 명품 브랜드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데다 신상품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진 덕이다.
9월에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도 한 달 만에 내부 목표 매출의 200% 이상을 달성하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딥티크와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니치 향수 브랜드가 약진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다.
신세계디에프(면세점)도 공항 출국객 수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8천566억원으로 7.5% 늘었다.
다만 내년도 공항 면세점 임대료를 3분기에 선반영하면서 영업이익은 5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줄었다.
센트럴시티는 호텔과 백화점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 수익 증가로 매출은 41.6% 증가한 854억원, 영업이익은 226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신규점과 온라인 사업(굳닷컴) 안착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12.8% 늘었다.
다만 부동산 경기 침체, 신규 투자 비용 확대로 58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올해 8월부터 ㈜신세계로 편입된 신세계라이브쇼핑 매출은 429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이었다.
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의 성장과 자회사 실적 개선에 힘입어 7분기 연속 전년 대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프라인 혁신과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 강화, 자회사의 내실 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4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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