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에이닷(A.)에 AI 사진 편집 기능 등을 추가한 두 번째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에이닷 포토에는 선호하는 보정 스타일을 정하면 이용자의 얼굴을 찾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AI 페이스, 앨범 사진 가운데 SNS에 공유했을 때 인기를 끌 수 있는 사진을 추천해주는 AI 베스트 샷 기능 등이 포함됐다.
퀴즈 게임, 재미로 보는 심리 테스트, 타로 콘텐츠를 담은 에이닷 게임도 새 버전에 포함됐다.
또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에이닷 TV는 주요 장면을 AI가 자동 추출해 하이라이트만 추천하는 AI 플레이 기능을 선보인다.
이날부터 13일까지 열리는 KLPGA 투어 SK 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 경기의 라이브 중계를 포함해 주요 경기 장면과 주요 선수별로 AI가 추천한 하이라이트 장면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에이닷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을 내놨다.
새로 출시된 '루틴' 서비스에서는 가령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그날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알려준다.
또 구글 캘린더와 에이닷 캘린더를 연동하는 외부 캘린더 연동 서비스를 내놨다. 앞으로 아이클라우드 캘린더, 아웃룩, 삼성 캘린더 등과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