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 원 이상 기부시 참여…소상공인 위해 최대 2억 원 자체 기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는 연말을 맞아 카카오[035720]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카카오페이로 5천 원 이상을 기부하면 '12월 페이스탬프 챌린지' 이벤트의 달성 요건인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 이런 '카카오같이가치 스탬프' 5천 개가 모이면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을 위해 1억 5천만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30일부터 카카오같이가치에 '함께일하는재단 소상공인 지원 모금함'도 개설했다. 카카오페이는 이 모금함의 사용자 댓글·공유·응원 하나 당 1천 원씩, 최대 5천만 원을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최대 2억 원의 기부금은 카카오페이의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모인 사용자 기부금과 합쳐져 함께일하는재단에 전액 전달돼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또 80여 개 국내 소상공인 기업의 우수한 상품 유통채널 확대 및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말 맞이 기부 캠페인은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 '혜택' 탭의 '내 페이 스탬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캠페인으로 카카오페이만의 방식을 접목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소상공인 및 금융 취약계층과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