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위메프는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을 시작한 이후 신규 가입자와 거래액이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https://img.wowtv.co.kr/YH/2022-12-15/AKR20221215034300003_01_i.jpg)
위메프는 지난 10월 9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총 14번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는데 이 기간 신규 가입자수는 약 40만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3%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13% 증가했다.
인기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과 협업한 피자헛 라이브쇼핑은 방송 시간 중 구매액 2억4천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날 오후 8시에는 CJ ENM[035760] 다이아TV 먹방 크리에이터 '산적TV 밥굽남'과 밀키트 브랜드 '쿡솜씨'와 오븐구이 치킨 '헐크치킨' 라이브쇼핑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이달 말까지 유튜브 라이브 쇼핑 5회차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