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녀화·전기매트·외식 관련 소비자상담 37~48% 늘어"

입력 2022-12-16 06:00   수정 2022-12-16 09:42

"숙녀화·전기매트·외식 관련 소비자상담 37~48% 늘어"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숙녀화, 전기매트, 외식 품목 소비자상담이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소비자상담은 5만857건으로 전월(4만9천481건) 대비 2.8%(1천376건) 증가했고 지난해 동월(5만3천772건) 대비 5.4% 감소했다.
지난달 상담 증가율 상위 품목을 분석한 결과 구두, 부츠 등 숙녀화 관련 상담이 전월 대비 48.8%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고 이어 전기매트류(40.7%), 외식(37.4%) 순이었다.
숙녀화는 제품 불량으로 환불을 요청했지만, 사업자가 거부하는 사례가, 전기매트류는 작동 불량으로 애프터서비스(A/S)나 교환을 요구하는 경우가 각각 많았다.
외식은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나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상담의 비중이 컸다.
상담 다발 품목으로는 헬스장(1천370건)이 가장 많았고, 의류·섬유(1천344건), 이동전화서비스(1천178건)가 뒤를 이었다.
전체 상담 사유로 보면 '품질 A/S 관련'이 1만3천2건(25.6%)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계약해제·위약금' 1만948건(21.5%), 계약불이행 9천89건(17.9%) 순이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