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여행 인플루언서(influencer·사회적 영향력이 큰 사람)의 채널을 보고 해외 여행지를 결정하는 여행 수요가 많아지는 등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26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이용자 1천100여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31.8%는 연말·내년 해외 여행지를 인플루언서 채널을 보고 결정했다고 답했다.
이는 포털 검색(52.4%)에 두 번째로 많이 참고한 채널이다.
인플루언서의 추천에 따라 여행지를 변경할 가능성을 묻자 전체 응답자의 48.5%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인플루언서 채널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관광 명소 소개(54.8%)였다. 맛집 소개(47.1%), 숙박 정보(45.1%) 등이 뒤를 이었다.
만족도가 부족하다고 평가한 항목은 맛집 소개(27.8%), 쇼핑 정보(25.5%), 교통편 안내(21.9%) 순이었다.
여기어때는 "맛집에 대한 정보는 호불호가 나뉘는 만큼 대조되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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