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S샵 온라인몰이 올해 설 선물 상품 구매건수와 단가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건수는 늘고 판매단가는 낮아졌다고 8일 밝혔다.
GS샵이 운영 중인 '위대한 설' 기획전의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건수는 지난해 설과 비교해 15%가량 증가했다.
가격대별로는 10만원 미만 상품 판매 비중이 지난해 62%에서 올해 80%로 18%포인트 늘었다. 10만원 이상은 21%에서 16%로 5%포인트 감소했고 20만원이상은 8%에서 2%로, 30만원 이상은 9%에서 2%로 줄었다.
10만원 미만 선물 상품 구매건수는 김, 햄 등 식품과 과일 선물세트류를 중심으로 지난해 설보다 20% 늘었다.
GS샵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으로 고향에 방문하려는 수요가 많아 설 상품 구매건수가 늘었지만 고물가 영향으로 단가가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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