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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지난해 매출이 연결 기준 1조110억원으로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64% 성장한 것으로, 매출 1조원을 넘은 건 처음이다.
bhc가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당시와 비교하면 약 13배 성장했다.
bhc그룹은 bhc치킨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실적이 성장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의 지난해 매출은 5천억원을, 아웃백은 4천억원을 각각 넘었다.
또 창고43과 족발상회 등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고 지난해 11월 론칭한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도 연착륙에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bhc그룹은 2030년 매출 3조원 규모의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해 11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해외 첫 마스터 프랜차이즈 bhc치킨 매장을 열었고 올해 상반기 싱가포르 1호점과 북미 1호점을 열 예정이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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