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롯데케미칼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로켐 포탈'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대면 중심의 영업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운영해 고객사가 편리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로켐 포탈은 롯데케미칼이 2020년 11월 도입한 서비스 플랫폼 'MaaS'를 고도화한 온라인 영업시스템으로, 그동안 MaaS 운영을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고객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직접 주문을 의뢰하고, 영업사원은 제품 출고, 배송 안내, 운송 차량 배차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로켐 포탈은 현재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을 구매하는 1천200여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고객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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