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중국에서 춘제(春節·설)를 기점으로 소비가 되살아나고 있는 가운데 럭셔리 브랜드 루이뷔통의 가격 인상설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에 불을 붙였다.
홍콩 명보는 6일 "중국에서 루이뷔통이 오는 18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도시의 루이뷔통 매장 앞에 긴 대기줄이 늘어섰다"고 전했다.
이어 "루이뷔통의 가격 조정은 지난해 12월 이후 두 달만인데 해당 소문이 퍼지자 반응이 냉랭하기는커녕 소비 열기에 불을 붙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4일 밤 9시에도 럭셔리 브랜드가 몰려있는 베이징 SKP 쇼핑몰의 루이뷔통 매장 앞에 입장을 기다리는 손님들의 대기 줄이 늘어선 사진을 첨부했다.
명보는 "루이뷔통이 가격을 20% 인상할 것이라는 소식이 최근 소셜미디어 웨이보 인기 검색어 목록에 올랐다"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와 같은 1선 도시 외에도 우시, 난징, 항저우 같은 2선 도시에서도 해당 매장 앞에 긴 줄이 늘어섰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매장이 몰려드는 손님에 입장을 제한하는 모습이 소셜미디어에 올라왔다"며 "특정 인기 모델 핸드백은 이미 중국 전역에서 품절됐다"고 덧붙였다.
한 베이징 소비자는 "춘제 연휴에 루이뷔통을 사는 게 쉽지 않았다"며 인기 모델이 품절이라 여러 매장을 돌아다녔다고 말했다.
중국 럭셔리 브랜드 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2021년 중국 사치품 시장 보고서'에서 가죽 제품, 의류, 보석류, 손목시계, 화장품 등을 포함한 중국의 2021년 명품 소비액이 4천710억 위안(약 86조 5천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36%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2021년 중국 시장이 세계 명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1%로 전년보다 1%포인트 높아졌다.
베인앤드컴퍼니는 그와 같은 추세라면 2025년 중국이 미국과 유럽을 제치고 세계 최대 명품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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