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수출 전반 상승에 신차효과 등으로 손실규모 개선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쌍용자동차가 지난해 신차 판매 호조와 내수·수출의 고른 선전 등에 힘입어 영업손실을 절반 이하로 줄였다.
쌍용차[003620]는 지난해 영업손실이 전년보다 57.2% 감소한 1천12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보다 40.9% 증가한 3조4천233억원, 당기순손실은 77.4% 감소한 601억원이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규모는 기업회생절차 돌입 이전인 2018년 이후 최저 수준이다.
손실규모 개선은 내수와 수출 등 전반적인 판매 상승세와 함께 자구 노력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 등에 따른 결과라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연간 판매량은 전년보다 34.9% 늘어난 11만3천960대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제품개선 모델과 신차인 토레스의 선전으로 2021년 1분기 이후 8분기(2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 4분기에는 분기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2018년 4분기 이후 16분기(4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쌍용자동차는 "올해에도 U100 등 신차와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는 물론 토레스 글로벌 론칭, 신흥시장 진출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와 총력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판매 물량 증대와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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