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1990년대 말∼2000년대 초 스타일인 Y2K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헤드폰을 포인트 액세서리로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해 1∼2월 음향기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6∼8일 에이블리 음향기기 기획전에서 테크 브랜드 소니 거래액은 직전 동기(지난달 3∼5일) 대비 7배 증가했다.
해당 기간 사운드 전문 브랜드 브리츠 거래액도 3배 늘었다.
에이블리는 과거 온라인 강의용이나 게임용으로 헤드폰을 구매한 것과 달리 최근에는 주얼리나 모자처럼 포인트 액세서리로 헤드폰을 활용하는 사람이 많은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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