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선도 브랜드 도약"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HD현대[267250]의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 현대건설기계[267270]는 1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콘엑스포 2023'에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BI 'Comfort Intelligence'(컴포트 인텔리전스)는 편안한 장비의 제공과 작업환경의 편의를 넘어 고객 삶의 편의까지 생각하는 기술과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브랜드 목표와 의지를 담았다.
현대건설기계는 우수한 기술력과 장비를 바탕으로 모두를 위한 안락한 내일을 앞장서 만들어가겠다는 뜻을 담은 새 슬로건 'building a comfortable tomorrow'(안락한 내일 만들기)도 소개했다.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BI 발표 행사에서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건설기계 분야의 리딩 브랜드로 도약해 나가겠다"며 "신규 BI를 상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에게 어떤 차별적인 편의성을 줄 것인지 고민하는 판단의 근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는 향후 제품과 솔루션 개발에 새 BI의 가치를 구체적으로 구현할 방침이다.
건설기계 외관 디자인 변화와 운전석 내부 인터페이스·좌석 등 제품의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추구하고, 인공지능(AI)과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토털 솔루션 '현대 커넥트'를 활용해 스마트 건설사업 분야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