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봄 날씨가 이어지며 컵얼음에 부어 마시는 파우치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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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는 지난해 4월 파우치 음료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2.2배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3년간 빅사이즈 파우치 음료(340mL 이상) 매출신장률도 2020년 47%, 2021년 85%, 2022년 102% 등으로 급성장했다. 지난해 빅사이즈 얼음컵 매출은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건강관리 트렌드로 저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도 크게 늘었다.
올해 1월부터 지난 23일까지 이마트24 저칼로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오는 27일부터 '아임e 자몽블랙티·레몬에이드·복숭아에이드·청포도에이드 제로 340mL' 등 대용량 저칼로리 음료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노마스크가 일상화되면 파우치 음료를 들고 다니면서 마시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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