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2B 고객 전용 e스토어' 독일 오픈…30개국으로 확대

입력 2023-04-04 08:34  

삼성전자 'B2B 고객 전용 e스토어' 독일 오픈…30개국으로 확대
중소기업 등에 최적 제품·솔루션 제안…구매 혜택·기술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삼성전자는 독일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업자의 제품 구매 편의를 돕기 위해 독일에서 '기업간거래(B2B) 고객 전용 e스토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B2B 고객 전용 e스토어는 중소 규모 사업자에게 적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안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까지 제공하는 삼성닷컴 내 서비스다.
2021년 10월 미국과 영국, 프랑스, 호주, 튀르키예 등 5개국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난해 유럽 대부분 국가와 동남아, 중동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서비스 구축 1년 6개월 만에 대상 지역은 30개국으로 확대됐다.
이 서비스는 할부 등 결제 옵션을 다양화하고 기업 전용 할인과 구매 금액 기반 할인 등을 제공한다. 구매한 제품에 맞는 기술 지원도 제공한다.
폐쇄형이 아닌 오픈형으로 구성돼 접근성이 좋고, 담당자를 연결하는 과정 없이 온라인상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B2B 고객 전용 e스토어의 매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월 말 전 세계 가입자 수는 1년 전보다 2배가량 늘었으며, 이 서비스를 통한 올해 1∼2월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강신봉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D2C센터장(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B2B 사업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삼성 B2B 고객 전용 e스토어의 경쟁력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수준으로 높여 소상공업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