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는 신차 구매 시 카드 혜택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 카드결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신차 구입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카드사별 결제 가능 여부와 캐시백율과 금액을 일괄적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주민등록번호, 카드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하지 않고, 카드사와의 적법한 제휴를 통해 캐시백 지급을 보장한다고 카카오페이는 강조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홈이나 카카오페이 앱 대출 탭에서 '자동차 카드결제 비교'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약관 동의 절차와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고 구매하려는 차량의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차량 금액을 입력하면 결제 가능 여부와 제휴 카드사별 캐시백율과 캐시백 금액이 높은 순으로 나열돼 혜택을 비교하고 카드 결제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이벤트 기간에는 결제 진행 시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신한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에서 혜택을 제공하며 하나카드도 입점 시기를 조율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금융 모든 영역에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