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미흡' 공공기관 81곳…LH·한전·SR 등

입력 2023-04-12 10:00  

고객만족 '미흡' 공공기관 81곳…LH·한전·SR 등
미흡기관은 전년 대비 23곳 감소…인천국제공항공사 등 51곳은 '우수'



(세종=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지난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을 받은 공공기관이 80곳을 넘었다.
12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최하위인 '미흡' 등급을 받은 기관은 81곳이었다.
기관별로 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전력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에스알(SR), 공무원연금공단, 국립중앙의료원 등이 미흡 등급을 받았다.
다만 고객만족도 미흡 기관은 전년(104곳)보다는 23곳 줄었다.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036460], 한국부동산원 등 51곳으로 전년 대비 10곳 늘었다.
이 가운데 축산물품질평가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벤처투자 4곳은 4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외 고객만족도 '보통' 등급을 받은 기관은 전년보다 17곳 증가한 113곳이었다.
올해 신규 조사 대상으로 편입된 공공기관 7곳은 지난해 등급 평가에서 제외됐다.
평가 결과는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알리오)을 통해 공시되며, 2022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mskw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