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3-04-19/AKR20230419035000017_01_i.jpg)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클로버게임즈는 롤플레잉게임(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1억6천만원을 달성하며 끝났다고 19일 밝혔다.
로드오브히어로즈는 사회적 약자·소수자를 향한 차별에 메시지를 던지는 매력적인 스토리로 고른 연령대에서 인기를 끈 모바일게임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식을 의미한다.
클로버게임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로드오브히어로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탁상시계를 선보였다.
로드오브히어로즈의 1주년 굿즈이자 첫 번째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였던 회중시계에 이어 두 번째 시계 굿즈라고 클로버게임즈는 소개했다.
지난 3일 시작된 이번 펀딩 프로젝트는 2주간 2천200여명으로부터 목표 모금액의 557%(1억6천만원)를 달성했다.
클로버게임즈 측은 "로드오브히어로즈라는 IP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