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식품[003230]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3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2.6% 감소했다고 15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2천45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1.5% 증가했다.
순이익은 226억원으로 17.2%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모두 성장했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9% 늘어난 1천579억원을 기록했다.
제품 가격 인상과 원/달러 환율 상승, 해외법인 영업 확대, 신시장 판로 개척 등이 영향을 미쳤다.
내수 매출은 87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26.4% 늘었다.
가격 인상 효과와 더불어 tvN 예능 '서진이네'에 간접광고(PPL)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매출은 두 자릿수로 성장했으나, 영업이익은 오히려 감소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밀가루, 설탕 등 원자재 가격이 급등했고, 물류비가 늘어나며 원가가 많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수익성 확보를 위해 사업구조의 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 절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