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최근 6개월간 2030세대 재구매율 77%"

입력 2023-05-22 11:02  

홈플러스 "최근 6개월간 2030세대 재구매율 77%"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6개월간 2030세대 고객의 재구매율이 77%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재구매율은 해당 기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비율이다.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이러한 결과를 얻었다면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똑똑한 소비를 지향하는 '젊은 단골'을 확보했다고 자평했다.
2017년 선보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과 2030세대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 경쟁력 강화가 효과를 보인 것이라는 게 홈플러스의 분석이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은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앱 전용 서비스다. 미트클럽, 주주클럽, 여행클럽 등 총 8개의 클럽이 운영 중이다.
실제 최근 6개월의 매출 기록을 보면 클럽 회원의 매출 증가율이 카테고리별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최대 91%에 달하는 등 매출 기여도가 높았다고 홈플러스는 전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