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보이스' 선보여…분양·AS 등 고객 만족도 제고 기대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DL이앤씨[375500]가 건설업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한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DL이앤씨는 건설사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 '디레이크(DLake)'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으로 챗GPT 4.0 버전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기존 시스템은 직원들이 직접 상담 내용 전체를 파악하고 일일이 주요 키워드를 선별한 뒤 요구 사항을 분류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상담 내용이 음성에서 텍스트로 자동 전환되고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이 챗GPT로 즉시 전송돼 1분 이내 요약이 이뤄진다.
직원들은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를 다음 상담 시 참고해 고객 요구와 불만 사항 등을 더욱 쉽고 빠르게 파악하고 맞춤형 대응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디보이스 시스템을 분양과 AS 등 고객 상담 분야에 적용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응대 품질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