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빅데이터, 로봇 기술을 연동한 첨단 승강기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이 부르기 전 미리 대응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현대엘리베이터는 설명했다.
'미리'에는 2020년부터 33개월에 걸쳐 개발한 '승강기 가용시간 증가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엘리베이터 고장으로 인한 다운타임(운행 정지시간)을 최대 43%까지 줄일 수 있다.
특히 고객은 부품 교체 주기와 이상 신호를 확인해 미리 대응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에는 곧바로 유지관리 기사에게 현장 상황 정보가 전달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또 엘리베이터 원격 호출 시스템 '미리 콜'로 탑승 대기 시간을 줄이고, 지능형 영상분석·음성인식 기반 안전 서비스 '미리 뷰'를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이날 충북 충주 본사 스마트 캠퍼스에서 '미리'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축사에서 "미래 기술이 집약된 '미리'는 서비스 속도와 고객 편의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승강기 산업 디지털 전환의 대표 사례로, 향후 글로벌 전략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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