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글로벌 서비스' 도입…소상공인 해외판로 지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5월 사상 최대 매출과 거래액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리의 지난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0%가량 증가했고, 거래액은 40% 늘었다. 영업이익도 지난 3월 월간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한 이래 3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 구조가 안정화 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에이블리는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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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현재 에이블리의 회원 수는 1천100만명을 넘어섰고,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한 달에 최소 한 차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도 700만명에 달한다.
최근 1년간 방문한 2030세대 여성 고객(만 20세 이상 39세 이하)도 563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해당 성별·연령대 전체 인구의 91%가 한번은 찾은 셈이다.
입점 마켓 수도 4만5천개를 넘어섰다. 상품이 다양해지며 신규 고객이 유입되고 이는 다시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이뤘다고 에이블리는 분석했다.
에이블리는 하반기 국내 소상공인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는 에이블리와 판매 소상공인 간 상생 기조를 해외로 확장하는 것"이라며 "이들이 해외로 뻗어가도록 돕고 이를 통해 에이블리도 성장하는 '윈윈' 구조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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