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최초 패스앱에 도입…개인정보 입력하지 말 것 권고"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기업 설루션 판매 포털 'U+비즈마켓'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서비스 패스 앱, 소상공인 특화 상품 '우리 가게 패키지' 앱에 챗GPT를 도입해 고객의 정보 검색 편의를 높일 방침이라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반 대화봇 기능을 넣어 기업 고객이 생소한 정보기술(IT) 용어와 상품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또, 통신 3사 공동인 패스 앱에 챗GPT를 도입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방식 챗GPT 사용에서 개인 정보 유출 등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이용 고객에게 챗봇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혹시 입력된 민감한 내용은 수동 삭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설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개인 고객이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s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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