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나비가 부르는 노래 '포니'…뮤비엔 포니부터 아이오닉5까지

입력 2023-06-21 09:48  

잔나비가 부르는 노래 '포니'…뮤비엔 포니부터 아이오닉5까지
7월 22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 잔나비 특별콘서트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브랜드 헤리티지 프로젝트 홍보대사로 선정된 밴드 잔나비와 협업해 음원 '포니'(pony)를 발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포니'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멜론과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같은 시각 잔나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다.
이 노래는 현대차의 첫 독자 개발 모델인 포니와, 1974년 첫 공개 이후 49년 만에 되살아난 포니 쿠페 콘셉트가 갖는 브랜드 헤리티지(전통)의 의미를 다양하게 해석하고 고객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선보인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포니'는 잔나비 보컬 최정훈이 어머니의 차에서 노래를 들으며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작사·작곡한 곡이다. 당시를 추억하는 의미에서 "뒷자리에 부푼 꿈을 숨겨주던 그녀의 젊은 자동차" 등의 가사가 포함됐다.
현대차와 잔나비는 '포니'를 통해 자신만의 헤리티지를 발판 삼아 꿈을 이루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고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현대차는 30초가량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현대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포니를 비롯해 현대차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가 등장해 브랜드 헤리티지가 오늘의 혁신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담았다. 포니가 도로를 누비던 1970∼1980년대의 모습이 간직된 장소에서 촬영돼 아날로그 감성을 그려냈다.
아울러 잔나비는 다음 달 22일 강남구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특별 콘서트를 열고 '포니' 등을 공연할 계획이다.
콘서트에는 현대차의 '포니와 함께한 시간' 사진 공모전 수상자를 포함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10월 초까지 열리는 '포니의 시간' 전시 인증 이벤트 당첨자 등이 초청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유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현대차의 미래 방향성과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