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이노션은 기아의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제작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션과 기아가 함께 기획·제작한 이번 브랜드 필름은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출시돼 많은 글로벌 브랜드 SUV에 영향을 준 스포티지만의 브랜드 정신을 담았다.
특히 스포티지의 탄생과 같은 해인 1993년 발표돼 한국 대중음악의 판도를 바꾼 서태지와아이들의 '하여가'를 배경음악으로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판도를 바꾸고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움직임'이라는 주요 테마를 브랜드 필름에 녹여내고자 한 것이라고 이노션 측은 설명했다.
역동적인 터널 주행과 드라이빙 퍼포먼스 장면 등이 교차 편집되며 스포티지만의 진취적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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