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 열풍에…인터파크쇼핑 "추억의 간식 매출 58% 급증"

입력 2023-07-28 15:18  

'할매니얼' 열풍에…인터파크쇼핑 "추억의 간식 매출 58% 급증"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젊은 층 사이에 유행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속에 어르신 감성과 취향이 녹아든 추억의 간식이 재소환되는 모양새다.
28일 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식품 부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른바 '레트로'(복고풍)류로 분류되는 간식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8%나 늘었다.



판매량 순으로 보면 1위는 약과를 비롯한 한과와 엿, 떡 종류로 전체의 27%를 차지했다. 편의점을 비롯한 오프라인의 약과 인기가 온라인 주문으로 이어진 것으로 인터파크쇼핑은 분석했다.
2위는 누룽지와 뻥튀기, 3위는 건빵, 전병, 전통 과자류였다. 2위와 3위의 판매 비중은 각각 24%, 18%로 집계됐다.
이밖에 옥수수(16%), 고구마(10%), 강냉이(3%), 맛밤·군밤(2%)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겨울 간식으로 여겨지는 고구마와 군밤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인터파크쇼핑을 운영하는 인터파크커머스 관계자는 "대기업 식품 제조사들도 최근 전통 간식류 신상품 개발에 열의를 보이고 있어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은 한동안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계기로 전통 간식 상품군과 우리 농산물 신선 간식류 판매가 동반 상승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