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상생음료 메뉴 '우리 쑥 곡물 라떼'가 전국 시니어 카페에서 5만잔 넘게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곳에서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또 올해 5월부터는 전국 카페 130곳에 3만6천600잔 분량의 재료를 추가로 지원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우리 쑥 곡물 라떼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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