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호텔롯데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외부 환경, 사회적 요인이 기업 경영 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분석해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환경 분야에서 호텔롯데는 2025년까지 국내 전 사업장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이를 위해 폐기물 발생 관련 내부 데이터 체계를 구축하고 심사 프로세스를 고도화했다. 업사이클링 대상 제품 발굴, 친환경 제품 구매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사회 분야에서는 2025년 글로벌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일하기 좋은 일터'를 달성할 방침이다.
호텔롯데는 지난해 10월 법인 통합으로 인권경영정책을 수립했으며 올해 국내 사업장 내 구성원 6천여명을 대상으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했다. 인권영향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인권경영 보고서도 업계 최초로 발간했다.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이사회의 지속가능 경영 참여와 전문성을 높이는 등 이사회의 지속가능 경영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 가치 분야에서는 2025년 동종 업계 중 지속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가장 많이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관련 상품을 10% 이상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상진 롯데호텔군HQ 마케팅본부장은 "법인 창립 50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모든 이해관계자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