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016360]은 29일 증권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운데 처음으로 구독자 수 14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도 1억6천만회로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증권은 유튜브 채널에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투자정보 영상과 투자심리 토크쇼, 로드 퀴즈쇼, 연금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구독자 수 140만명 돌파를 기념해 대학생 숏폼(짧은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팀(300만원), 최우수상 2팀(각 100만원), 우수상 3팀(각 50만원) 등 총 12편을 선정해 오는 11월에 시상할 방침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