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제 외에 액상·캡슐·젤리 등으로 확대…수면건강 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엔비티[222040]는 수면 건강기능식품 소재인 '아쉬아간다' 추출물로 만드는 제품 유형을 기존의 정제 외에 액상, 캡슐, 젤리, 츄어블 등으로 다양화한다고 6일 밝혔다.
아쉬아간다는 인도 고대 의학서에도 기록이 있는 전통 원료로, 코스맥스엔비티가 이 추출물을 개발해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건강 기능성 원료로 허가받았다.
코스맥스엔비티에 따르면 인체적용시험 설문에서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위약 섭취 대조군 대비 수면의 질이 146%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효율과 총수면 시간도 각각 7배, 3배 증가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소비자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 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아쉬아간다 추출물 제품을 다양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고객사를 통해 기능성 음료를 선보인 데 이어 조만간 캡슐이나 츄어블 정제, 젤리 스틱 제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코스맥스엔비티 관계자는 "국내 '슬립테크'(숙면 기술) 시장이 약 10년간 6배 이상 성장할 정도로 건강한 수면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제형을 다양화하고 신소재를 발굴해 수면 건강 개선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