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식품 개발·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 등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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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지난 1963년 한국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을 내놓은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가 과학과 문화를 융합해 더 좋은 식품을 만들겠다는 사업 계획을 제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4일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서 '삼양라면 출시 60년 기념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이사, 정우종 삼양애니 대표이사 등 그룹 경영진과 임직원 등이 이날 행사에 참석해 그룹의 명칭 변경을 선언하고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라는 새 명칭은 하늘과 땅, 사람을 풍족하게 만든다는 기업 철학 '삼양'(三養)에 사람들을 연결하는 음식을 의미하는 '라운드', 과학을 뜻하는 '스퀘어'를 더해 만든 것이다.
또 새 그룹명에는 과학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한 식품을 만들겠다는 그룹의 비전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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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 부문별 전략을 함께 제시했다.
우선 삼양스퀘어랩(옛 삼양중앙연구소)은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 군집체) 연구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식품을 개발하고, 삼양라운드힐(옛 삼양목장)은 소비자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에도 나선다.
콩 연구를 강화해 대체육뿐 아니라 단백질을 강화한 라면, 밥, 과자, 가정간편식(HMR) 등 다양한 식품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삼양애니는 한국 음식의 매력을 디지털 콘텐츠와 e-커머스 등을 통해 확산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 밖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운드힐에서 온실가스 고정 효과 등 탄소 저감 연구를 강화할 예정이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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