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SPC삼립은 미국 최대의 아시아 식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3일 H마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이 공동 기획한 베이커리 제품을 미국 H마트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판매 상품은 가정간편식 등 푸드 제품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SPC삼립은 H마트의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도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도 호빵 같은 SPC삼립 제품이 H마트에서 팔리고 있었지만, 내년 상반기부터는 SPC삼립과 H마트가 공동 기획한 제품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H마트는 한국 식품을 포함한 아시아 식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미국에서 잘 알려져 있다. H마트는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120개의 대형마트, 슈퍼마켓을 운영 중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