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OCI홀딩스[010060]는 자회사 OCI·OCI SE, 군산시청·군산대학교와 함께 해양생물다양성 보존 사업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으로 OCI홀딩스는 OCI, OCI SE와 함께 전북 지역 인근 해양생태계 보존 및 생물다양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해양생태계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군산대와 협업해 해양환경 보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도록 지역 주민들에게 체험 및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OCI홀딩스는 12월 한 달간 전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해 교육하고 군산 지역 멸종위기 생물을 소개하는 사내 캠페인을 펼친다.
성광현 OCI홀딩스 전무는 "지역 사업장 및 자회사와 연계한 다양한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추진하는 동시에 생물다양성 분야에 대한 적극적 투자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 기업으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정강모 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산·관·학이 함께하는 군산지역 해양생물다양성 확보를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교육원의 풍부한 교육 인프라와 프로그램 경험을 기반으로 체험활동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