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티몬은 자사 광고 플랫폼 '스마트애드'에 인공지능(AI) 광고 솔루션 '스마트AI'를 탑재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AI는 기계학습(머신러닝) 기반의 AI 광고 상품으로, AI가 사용자들의 행동과 키워드를 분석해 노출 대상을 선정하는 등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한다.
판매사가 광고를 희망하면 AI가 판매 상품을 자동으로 파악해 광고의 모든 과정을 알아서 진행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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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범위나 상품, 대상 등을 별도로 설정할 필요 없어 이용·관리가 편리하고 클릭 시에만 광고비가 발생해 비용도 합리적이라고 티몬은 소개했다.
판매사는 광고 진행 현황을 대시보드에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티몬은 판매사들의 상품 판매·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큐텐 계열사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스마트애드도 지속해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큐텐의 기술 전문 자회사인 지오시스가 개발해 운영 중인 스마트애드는 위메프와 인터파크커머스 등 큐텐 계열사에 순차적으로 도입돼 입점 판매사들의 통합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입점 판매사들이 티몬과 함께 더 높은 매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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