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는 구세군과 함께 내년 1월까지 소외계층의 난방을 지원하기 위한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을 벌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는 구세군과 2016년부터 취약계층 가정 난방을 지원하는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을 연말에 벌였다.
37도 캠페인은 사람의 체온 36.5도에 마음 온도 0.5도를 더해 기부자와 수혜자가 따뜻함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가 있다.
롯데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600여 가정을 선정해 보일러 및 온수기 교체와 온풍기 설치, 난방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는 롯데백화점 본점 등 서울·경기 지역 5곳에 이달 31일까지 모금 부스를 운영한다.
온라인 모금은 다음 달까지 운영하며, 구세군 홈페이지 및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롯데는 귀가 큰 토끼 캐릭터 '베니'로 알려진 구경선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기부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베니는 청각 및 시각 장애를 가진 구경선 작가가 자기 모습을 투영해 만든 캐릭터이다.
기부 참여자는 베니가 그려진 아크릴 키링과 체온으로 색깔이 변하는 변온 포토카드, 스티커 등을 제공받는다.
롯데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베니와 함께 할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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