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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국내에서 주민등록세대로 1인 가구가 1천만에 육박하면서 여럿이 함께 먹는 대표적 음식인 피자도 양을 줄이면서 가격을 낮춘 1인용으로 출시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인기 메뉴를 싱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는 '퍼스널 피자'를 14일 출시했다.
크기는 8인치(약 20㎝)이며 가격은 6천500∼9천500원이다. 6천500원짜리 페페로니 피자부터 고구마피자, 단호박피자, 콤비네이션피자, 포테이토피자 등 14종으로 구성됐다.
역삼직영점, 대치직영점, 과천점, 왕십리뉴타운점, 중계, 세종청사점, 천안백석점, 대구범어점 등 11개 매장에서 오픈 시간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포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는 이후 대상 매장을 늘려갈 계획이다.
피자알볼로는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른 외식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라면서 "싱글 가구, 오피스 상권을 겨냥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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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피자헛도 방문포장 고객에게 페페로니 러버, 프레시 마르게리따, 치즈 러버 등의 피자(19㎝)를 5천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미스터피자는 '혼자서도 맛있게'라는 문구를 내걸고 매장 내 식사 시 1인피자 세트(미니츄러스·음료 포함)를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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