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팔도 킹뚜껑 마라맛'을 70만 개 한정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브랜드 최초 한정판이다. 팔도는 다양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매운 '킹뚜껑'에 마라를 적용했다. 기존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는 1만2천SHU이다.
킹뚜껑 마라맛의 핵심은 별첨한 마라맛 스프(5g)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의 강렬한 매운맛에 얼얼함을 더했다. 별첨 스프는 취향에 맞게 함량을 조절할 수 있다.
제품은 온오프라인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유병권 팔도 마케팅1팀장은 "킹뚜껑 마라맛은 다양한 맛을 찾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색다른 시도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팔도는 한정판 용기면을 지속해 선보여왔다. 2021년에는 '라임 왕뚜껑'을, 2022년에는 '킹뚜껑'을 내놨으며 2023년에는 '갓뚜껑'을 출시했다. 킹뚜껑은 정식 출시로 전환했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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