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선호 브랜드 대거 입점…2030 고객 유치·매출 효과 기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경기점 남성전문관이 재단장 공사를 마치고 다시 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남성전문관 새 단장은 2007년 경기점 개점 이후 16년 만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동선을 2.7m로 넓히고 브랜드별 평균 면적을 25%가량 확대하는 등 쇼핑 환경을 크게 개선했다고 신세계는 소개했다.
기존에 골프 브랜드가 있던 구역까지 남성 브랜드로 채워 전문관 규모를 확대하는 데 힘을 쏟았다.
전문관에는 신세계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등에서 인기가 검증됐거나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가 선호하는 젊은 감각의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대표적으로 'C.P.컴퍼니', '아스페시', '아크테릭스', '이로 맨', '아스트로그' 등이 있다.
'샌프란시스코마켓', '실리갤러리 바이(by) 스컬프스토어', '스틸바이핸드 바이(by) 아이엠샵' 등의 인기 편집매장도 들어섰다.
경기점은 이번 남성전문관의 새 단장이 가져올 매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1차 리뉴얼을 통해 먼저 입점한 24개 브랜드가 매장 개장 후 이달 1월까지 두 달간 거둬들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7% 늘었고, 20∼30대 고객 비중도 8.5%에서 15%까지 높아졌다.
경기점 남성전문관은 다음 달 '제냐', 3월 중순 '투미'에 이어 하반기에는 '스톤아일랜드'와 '페라가모'를 차례로 오픈하며 럭셔리 브랜드에도 힘을 실을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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