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 확대에 영업이익 62% 증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삼양식품[003230]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1천929억원과 1천46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31%, 62% 증가한 것이다.
매출 1조원과 영업이익 1천억원을 넘긴 것은 처음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지난해는 삼양식품이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을 선보인 지 60년이 되는 해이기도 했다.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천249억원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불닭볶음면 등의 해외 매출이 늘어 호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지난해 3분기에 처음 2천억원을 넘었다.
4분기의 경우 중국 최대 쇼핑 축제에서는 현지 경기 둔화에도 13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고 미국에서 월마트, 코스트코 입점을 마쳤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시장에 주력한 것이 내실 있는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성장세를 유지하며 불닭 등 전략 브랜드와 신사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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