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작년 패션 플랫폼 앱 사용자 수 1위…20대가 최다"

입력 2024-02-14 08:38  

에이블리 "작년 패션 플랫폼 앱 사용자 수 1위…20대가 최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집계한 지난해 전문몰 앱 설치·사용자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2023년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에이블리의 월평균 사용자 수는 전년에 비해 7.6% 증가한 694만명을 기록했다.
종합몰과 전문몰을 합한 통합 순위로는 쿠팡과 11번가에 이은 3위, 전문몰에서는 1위다.
지난해 12월 월간 사용자 수(MAU)도 765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1위에 올랐다고 에이블리는 밝혔다.
사용자의 연령대도 고르게 분포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사용자 연령대 비율은 20대가 30.5%로 가장 높았고 40대 이상 20.9%, 10·30대 20.4% 순이었다. 전문몰에서는 10대부터 40대까지 모두 1위였다.
이러한 활발한 앱 사용률은 실제 구매로 이어져 지난해 12월 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에이블리는 소개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해당 월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 증가율(7.7%)보다 훨씬 가파른 성장세다.
에이블리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커뮤니티 기능 확대를 이러한 성과의 요인으로 짚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월·일간 사용자 수는 물론 앱 실행 횟수, 사용 시간 등 다양한 지표에서 경쟁 플랫폼과 격차를 벌려가고 있다"며 "유저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정확히 추천해 스타일 쇼핑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