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액이 1천억원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그동안 유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꾀하는 한편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것에 주목하며 단백질 신제품을 선보였다.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가운데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은 낮추고 기존 우유 대비 단백질 함유량이 1.8배 높인 기능성 우유다. 출시 1년 만에 연간 누적 판매량 4천600만개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단백질 55g을 함유한 '프로틴 우유'와 '프로틴 에너지', '초유탄탄 프로틴 플러스', '고단백치즈' 등 다양한 단백질 제품이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이규정 서울우유협동조합 마케팅본부장은 "평소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과 각종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제품 다각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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